블로그 이미지
건덕후와 카메라덕후 그리고 최고의 냥덕후 주이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07)
CAT!! (2)
OLYMPUS E-1 (47)
일상생활 (139)
RICOH GX100 (0)
OLYMPUS 35SP (0)
OLYMPUS E-300 (0)
OLYMPUS OM-2n (0)
OLYMPUS E-3 (0)
OLYMPUS E-400 (0)
OLYMPUS E-P2 (1)
CANON 5D (10)
CANON 450D (0)
FUJIFILM S5PRO (0)
건프라 (97)
Total90,297
Today28
Yesterday27

미러리스 시장에 강자가 나타났다!!

바로 OM-D(E-M5)다. 전부터 관심이 갔던지라 체험행사 한다고해서 샤부작 신청하고

3월 15일 첫날 바로 다녀왔습니다.

 

아침 11시15분쯤에 갔는데 벌써 구경하는 사람들이 계시더군요. 


 

가자마자 원래 목적? 이였던 OM-1 미니어처를 받고 천천히 구경해봤습니다.

미니어처도 나름(?) 정밀하게 만들어놔서 렌즈도 두개다 마운트가 가능했답니다. 실버였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아쉬웠..

 

 

 

원래 실버바디가 마음에 들어서 줄에 서서 대기!! 하고 있으니 직원분이 음료수도 주시더군요! (잘마셨습니다 :-)

(바디 보면서 찍어본 음료수입니다.  OM-D로 촬영한 것입니다.)

 

한 10여분 기다리니 제 차례가 돌아와서 부비적부비적 거려봤습니다. 베타기라 버튼상태는 헐렁하고 안눌려지는 녀석도

있었는데 실버는 괜찮았습니다. (직원분이 베타기라 상태가 그다지 좋지 못하다고 언질을 해주셨습니다.)

 

일단 저는 사게되면 12mm를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 이건 안지르면 바보!! 라는 광체가 부왘하고 와 닿더군요.

정말 OM-1N이 부활해서 제앞에 있는 듯한 느낌의 레트로스타일이 딱!! 맞는 모양이였습니다.

특히, 12mm 렌즈 마운트 궁합에서 .. 이것을 보고도 안산다면 ㅠㅠ 바보! 라는 느낌!!

 

최고의 매칭 12mm렌즈!

 

블랙바디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쪽도 고급스럽게 생겼더군요. 달려 있는 플레쉬는 OM-D를 구입하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는군요~! 내장플래쉬가 없는 것을 저렇게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빌트인(내장형)이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워낙 작은 바디에 이것저것을 넣다보니 힘들었을 것이란 생각은 들더군요.

 

 

(이녀석은 제가 5년전에 구입했던 OM-2!! 닮았나요? ^^)

 

(이녀석이 OM-1 바로 OM-D의 모티브가 된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실제 바디를 전시해놨더군요)

 

 

액정은 OLED 63만화소로 리얼한 느낌이 나더군요. 다만 아몰레드 계열이라 그런지 양옆에서 볼때는 살짝 푸른색이 띕니다.

뭐.. 본인만 보면되는거라 큰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참고하라는 ^^

게다가 터치!!!  정말 누르는데로 삑삑 AF잡는데 감동이더군요~ 

뷰파인더는 생각보다 더 자연스러웠습니다.

GH1도 보유하고 있는데 화면리플레쉬가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나는데 이녀석은 그런게 없더군요~!

사실 11시쯤에 윗층 소니 매장 열자마자  NEX-7을 보고 왔는데 그쪽보다 오히려 더 나았습니다. 그 화면 리플래쉬자체는요.

 

 

고ISO와 DR체크!

 아래사진이 ISO12800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작은 센서로 이정도의 노이즈 제어능력을 보여주다니 정말 대단하지요.

사실 외국 리뷰에서 좋다 좋다 했지.. 실제 보니 이건 정말 올림푸스가 UFO하나 주어왔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DR도 사실 고감도로 올라갈수록 DR이 많이 좁아지는데 이번의 이미지 프로세싱은 정말 나름 탄탄하게 유지하는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ISO3200까지는 꽤 넓은 DR을 확보가 가능하겠더군요!!

노출오버 상황에서 나름 신발가죽 디테일을 잘 확보하고 있더군요. 무려 12800에서요 :-)

 

글을 고치는 시점에서 Dpreview에서 OM-D에 대한 리뷰가 떴는데 제가 본것처럼 완소!! 노이즈 처리를 보여주더군요.

 

 

 

 

 

아트필터를 더 확인하고 싶었지만... 점심 시간때라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오면서 더 만졌다간 한대 맞을꺼같은 분위기라

체크는 못했는데 기존보다 더 많아지고 또한 동영상용 아트필터까지 생긴거보니 포토샵하고 거리가 머신분에겐 정말

최고의 바디가 아닐까 합니다.

 

AF야 미러리스 최고 수준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좋습니다.  단 원샷모드경우였는데..

동체추적모드를 체크해봤습니다. 기존의 미러리스가 DSLR 차이 났던 점이 바로 동체추적의 정확성 빠르기였는데

OM-D는 결론적으로 말하면 빠른 피사체(아기,애완동물)에도 이제 피하지 않아도 될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바디 셋팅을 잘 못 잡아서 ISO12800으로 촬영된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사실 찍다보니 아무생각이 없었던.. )

동체추적+ 트래킹 모드입니다.

정말 우왕국!!! 이 말 한마디로 요약하고 싶습니다.

터치로 움직이는 아이(?) 동물(?)등의 피사체를 지정해주고 스르르륵 긁으면 거의 핀이 틀어지지 않고 다 추적하는군요.

기존에 제가 써봤던 E-P2의 그 트래킹 모드와는 천지차이.


체험관 안쪽이 곡면 유리임에도 난반사가 많은데도 정말 잘 따라 추적해주더군요.

CPL이 필요한 장소 임에도 불구하고.. 회색코트의 아주머니를 야물 차게 따라갑니다. :-)


 

위에 연사 제일 마지막 아주머니 뒷모습 핀 모습입니다.
(ISO 12800로 찍어서 화질 논의는 자제 ^^)



동영상의 경우 스무스한 트래킹 AF가 이루어 집니다. 요거 정말 마음에 드는군요 ^^
(아래 톱니 바퀴를 눌러서 1080으로 봐주세요)
아쉬운건 60I /60P 지원이 없다는 점이겠지요 ㅠㅠ
그래도 많이 쓸만해져서 좋습니다.

 

 

구경하느라 점심 못먹고 있었는데 먹고 옆에 지나가다 보니 또 구경하시더군요.

 

 

사실 이글을 처음 싯점은 3월 15일 수정한것은 그로부터 거의 한달이 지난 4월 8일..

한달동안 달라진점은

제가 OM-D실버를 예약구매를 했다는 점이고, 미칠듯한 렌즈영입으로 파산 직전이라는 사실입니다. ㅠ_ㅠ

 

올림푸스 12mm  파나소닉 라이카 45마크로 마포의 국민렌즈 20.7

이제는 올코님들이 언능 바디만 보내주시면 되는 차례입니다!

 

 

 

 

        올해는 완소 OM-D와 재미난 사진 생활할듯해서 기쁘네요.

 

 

Posted by 주이코

막투엔 영입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그 상위(?) 기종인 1D MarkⅢ 를  구입하였습니다.

 일단 지름에는.. 답이 없지만... 정당성을 살짝(?) 부여하자면..

 

1. 조작성. 

   막투엔은 iso나 리뷰시에 투다이얼을 요구합니다.  장점?이자 단점인게 누군가는 막투엔을 쥐어주면,
   절대... 조작을 못한다는 겁니다.  흔한 사진 리뷰도 못하는 분이 100에 10명도 나오기 힘든.. 조작체계를 갖고 있지요.
   반대로의 빠른 촬영 환경 변화에는... 절대 대응하기 힘들다라는 점입니다.
   저같은 iso 조작이  많은 사람에게는 많이(!) 불편합니다. ㅠㅠ


2. 노이즈.

   막투엔은.. 나온 연식이 오래된 바디라 노이즈에 그다지  강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600까지는 그래도 컬러그레인 대비 디테일이 살아 있어서.. 좋아하긴 하지만..
   확장감도인데다가... 급격하게 DR이 무너지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지요.
   막쓰리는 대신 3200까지는 탄탄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3. 배터리.

   막투엔은 역시 오래된 바디라.. 배터리 관리가 그다지 좋지 못하지요.  그래서 리필해도 1200컷 정도?
   막쓰리는 리튬이온을 채택 가볍기도 가벼워졌고...  무려 3000컷 이상을 찍습니다. 단 한개로요 :-)


4. 액정.

  2.5 VS 3인치... 뭐.. 자세한 설명은 생략 -ㅅ-);;


5. 바디벨런스.

  이것은 정말 잡아 보지 않으면 절대 모르는 겁니다.
  무게는 살짝 가볍지만 그 쥐었을때 피로도는 비교가 불가능해요.
  가령 5d막투+세로그립하면 비슷해지는 무게인데도 물구하고 막쓰리가 기가 막히게 더 가볍습니다.
  참 신기한... -.,-);;
 

6. 연사.

뭐 그다지 의미는 없지만.. 10연사 8.5연사.. 차이입니다.

 

 

그리고 새로구입한 이사벨2 

24mm F1.4 L Ⅱ의 구입은 순전히... 1.3변태크롭비의 1D계열의 숙명이랄까요? ㅠㅠ
FF에서 사무엘 분위기 낼 만한 렌즈가 없지요. 그 대체제가 바로 이사벨2입니다.
환산 24mm * 1.3 = 31.2mm 의 광각표준단렌즈가 되는것이지요. 답이 없습니다 1D쓰리즈에서는요.

 

 

 

막쓰리(좌) 막투엔(우)  비슷은합니다만..  손에 쥐어보면 느낌이 들려요.

 

 

 

 

 

 


 

 

퀵다이얼위에 조그셔틀(녹색원)이 있어서 측거점 조절이 매우 편리합니다.

 

 

요즘 550D부터 채용된 그 좋은 액정은 아니지만... 3인치.. 구린 ㅠㅠ 액정입니다. 그래도 2.5보다는 나으니...
최근래 써본 액정중에서는  캐논의 550d(리얼 3:2) > 니콘최신액정들 > 올림e-p3부터 > 소니 최신들 정도 였던걸로..

 

막쓰리 배터리(상) 이녀석이 무려 3000컷이상 촬영이 가능하지요. 크기도 작은게 참 대단 +_+

 

이번에 새로 구입한 24mm입니다.

1.4의 조리개값을 갖고 있습니다.  가...가격은 바디보다 더 비싸요 ㅠ (바디를 매우 쿨한 가격에 샀기에..)

 
77mm 구경의 필터를 요구합니다. 역시 고급렌즈에는 진리의 BW ! 
소니에서 일본제 칼짜이스향 필터로 약파는데 정말 샀다가.... 욕만 ㅡ.ㅡ;;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좋지도 못하고 더 구린게 마데인 젊으니보다 더 비싸게 파니 ...   ㅠㅠ



후드체결한 모습입니다. 좀 뽀대 납니다 ^^

 

막쓰리에 물려봤습니다. 뽀대는 납니다만... 토탈 2kg이 넘는 바디 렌즈라 한번 출사 나가면 어깨가 엌- 소리 납니다 ㅠ







아리군의 굴욕샷 한장 올리고 튐니다 ㄷㄷㄷㄷ






이제 좋은 카메라 샀으니..................... 자.... 
아.. 아닙니다.

장롱 속에 보관해야 겠습니다 :-)
Posted by 주이코

아이패드1년 쓰면서 정말 잘 만든 기기라고 생각했는데... 어느날 부터 2도 봤지만... 그래도 600g대 무거워서 ㅠ_ㅜ
(팔목이 조금 무실 ... 인대가 늘어난적이 있어서..)

암튼 여러가지 패드류를 보면서 다른 제품을 써보고 싶다고 생각에 실행!
작년말에 처분..

갤탭 10.1은 너무 크고.. 그 다음으로 나온 8.9!!  LTE버전말고.. WIFI버전 영입...
무게도 적절하니 가볍고 화면도 큰편... 그런데 결정적으로 테그라2... OTL 코덱버프를 그다지 많이 못받아서 ..
(아직은 보유중이지만,,, ^^;;)

갤탭7PLUS는 국내는 기약없고.. 해외판은.. 해상도가 1024*600 씨피유가 엑시노스1.2GHz....
그냥 액정 큰 갤S2 ... -.-;;

고민하기를 몇주.. 그러다 홍콩에서 갤럭시 7.7 발매소식!!


(1) 스팩

 


눼이버에서 긁어왔는데...   스팩이 많이 틀립니다.
16기가만 나와 있고... 컴퓨터도 아니고 DDR3 4GB는 좀...  일 좀하세요 눼이버님들아...?

1.4GHz, 7인치와이드, 16GB, Android 3.2, Super AMOLED Plus 대표적인 사양을 적자면 이정도 입니다.

제가 주목한건 바로 저 1.4 (엑시노스..1.4GHz 힘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하앜하앜)와 1280*800 !!!
이건 뒤에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2) 외형

박스 포장은 뭐 .. 보편적인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충전기, usb데이터케이블, 홍콩판돼지코(?,) 메뉴얼, 이어폰 ,이어폰 실리콘 , 제품코드택..





이어폰 이런말 그렇지만 재질..도 그렇고 비슷하긴하네요.. 애플 인이어랑 ㅋㅋㅋㅋㅋ 땍! 이놈들!
단자쪽은 금도금?인듯한데.. 마감은 괜찮긴합니다.
청음해봤는데 소리는 괜찮네요..  poweramp로 들어 들어봤는데.. 이퀄라이져가 있어서 그런가 저음도 괜찮고..^^



전체적이 패드 모습.. 아직 액정필름이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들어서 대충 갤탭8.9꺼 잘라서 붙여놨습니다.
액정외 테두리가 많이 슬림합니다.  덕분에 구 갤럭시탭7인치보다 크기가 더 작지요.
대신 한가지를 희생했는데 바로 홈버튼 .. 이게 없는건 매우 불편합니다. 불꺼지면.. 전원 끌려고 조그만한 좌상단의
전원버튼 찾아서 더듬더듬.. ㅠㅠ



메탈릭 그레이/실버 두톤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무게를 위해서 재질에서 손해본 격이지만.. 도장은 고급스럽네요.
그래도 그 특유의 알루미늄 재질의 아아패드에는 못미치지요.



좌상단쪽에는 카메라와 플래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옆에는 전원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요.



갤탭 10.1  /8.9에는 없는 SD메모리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용량 압박에서는 벗어 날 수 있겠죠 ^^
유심카드는 마이크로 타입이 아닌 일반타입이 필요합니다.
저는 통화기능이 아닌 SK 무제한 OPMD이 있어서 그녀석으로 쓸 생각입니다.


액정 위엔 전면카메라와 조도센서와 스피커가 있네요.



한손으로 파지 한 모습... 제가 손가락이 짧은데도 나름.. 잘 잡힙니다.


뒤에서 본 모습 ^^



일반 코믹스판과 크기 비교.. 비슷비슷합니다 크기가.. ^^
(못말리는 건덕후라... 인증을 이리 ㅠㅠ)


포개봤는데 역시나 쏙가려지네요?



사실은 위에 저만큼은 큽니다..


하지만 두꺠는 훠~~얼씬 얇습니다. ^^



무게는 346그람



클리브 짭퉁케이스 물린 금속,강화유리 덩어리 아이폰4S 무게는 164그람... 
상대적으로 갤탭이 많이 가벼워 보입니다. ^^





(3) 성능, 기능,액정화질

아이패드를 버린 이유중하나가 동영상 바로 재생이 조금 힘들다는 점.. 물론 av플레이어어플을 쓰면되지만..
역시나 바로 붙여넣기 카피신공의 안드로이드보다는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게다가 코덱이라던가 하드웨어적인 면으로 보면, 확실히 앞서지요.

기본적인 벤치프로그램인 Quadrant로 돌려보면... 디폴트 상태에서 3800점대 나옵니다.
갤럭시탭8.9는 2300점대... 흑흑..
이 부분은 그냥 재미 삼아서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해외리뷰나 국내 점수를 보면 각각 제 멋대로...
벤치마킹프로그램 점수가 저리 널뛰기해서야... 쯥 - -;;
그냥 참고 차료로..  엑시노스1.2 vs 스냅드래곤 1.5 비교입니다. ^^
http://blog.naver.com/idmola_ni0in?Redirect=Log&logNo=110128553472
물론 저 벤치에는 빠진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부분이죠.  스냅드래곤의 그 배터리 잡아먹는거 보면
무서울 정도라...  내장 배터리의 패드류에겐 정말 추천하고 싶지 않는 모바일AP입니다.




그럼 제일 기본적인 웹서핑속도입니다.
돌핀HD를 썼습니다. ^^ (플래쉬는 켠상태!)


 


그 다음은 동영상 재생능력입니다.
안드로이드랑 가장 안친한.. MP4와 MKV 재생도 소리싱크 잘 맞게 재생 가능합니다.
비트레이트도 3~6메가를 넘나드는 녀석들이지요.
삼성 코덱버프+ 엑시노스 1.4Ghz의 힘이랄까 ^^
삼성 안드로이드 기기의 장점입니다.

Super AMOLED Plus 
사실 아몰레드에 대한 제 느낌은 아주 나쁘다가 맞습니다. 특히 팬스타일의 그 저렴한 공정의 희생양이된 화소들..
뭐 여기까지는 기술적인 문제고 제일 와닫는게  흔히 말하는 푸르딩딩 글씨가 모래알같이 깨지는 느낌으로 아프다겠지요.
웃긴게 돈성(여기서는 돈성모드로 =ㅅ=+)의 꼼수는 해외판은 갤노트경우 갤탭7.7과 같은 아몰레스 플러스입니다.
국내에서는 국내통신사 때문에 (LTE약팔이) 스냅레기(여기서도 좀 나쁜별칭을 ..)에  전기먹는 귀신인 AP때문에
그나마 덜 먹는 그냥 슈퍼 아몰레드가 되지 않았을까하는 추측입니다. (단가 전약도 있고 쯥...) 
보나마나.. 갤탭7.7 국내판도 저리 칼질되서 나오겠지요.. (한국인인게 참 슬플 때가 많은... 일중하나..)
 



다음으로는 사진 뷰어...
그라비아 모델 유미짱이... 하앜..
그냥 가슴으로만 느끼십시요 에햄..


 



뭐 그다지 .. 중요한건 아니지만
부팅속도입니다. 깔끔하게 잘 무리없이 빠르게 뜨는듯합니다.
자신의 폰, 패드와 한번 비교해보세요 ^^





통화기능

사실 아직 국내등록을 안한상태라.. 뭐라 말하긴 힘들지만... 잘될것으로 믿습니다.
저는 무제한 OPMD (무제한으로 3G를 쉐어링해서 쓰는겁니다, 돈 1원도 안내고 흐흐흐)용으로 쓰는지라 ^^
이 부분은 나중에 등록해서 시연해보겠습니다. ^^
아래는 통화가 기능이 살아 있다라는 점을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갤탭7.7이  상위 8.9/10.1과 차별화되는 부분이지요 ^^







(4) 결론

핸드폰,패드류 스마트기기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달리십시요!!!!!!!
이게 정답입니다. ^^
한개로 다 해결가능하니까요.

다만 국내판은 칼질되서 나올게 뻔해서 정말 안타깝다라는 느낌...
휴.......
국내통신사들아 언제 자국민 등골브레이커할래?
Posted by 주이코


헉헉 정말 빛만 좋으면 왠만한.. 똑딱이 카메라는 .. 찜쩌 먹을 기세입니다.

렌즈 밝기도 F2.4고 나름 광각에... (동영상시엔 크롭보드라 좀 별로지만)  소니의 최신 이면조사 CCD사용해서....



일단 몇개 건프라 찍은거 올려봅니다...




가동전사 GM입니다.  1/144인데 아마도 개인적으로 제일 선호하는 프로포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제일 최근에 만들었던 제줄루...  기존에 기라줄루 만드셨던 분  손맛이 비슷할꺼라고 생각하시면
정말 경기도 오산! 다른 킷입니다. 정말 재미나게 만든 킷이에요 ^^




최대한 접사로 찍어 보겠습니다.
이정도면.. 정말 대단.. 한다라고 밖에.. 말 못하겠습니다.
작년 한해 닌텐도와 똑딱이 카메라 밴더들 매출이 팍 줄어든게 이해가 갈듯.. ^^;;





클리브.. 가품케이스입니다. 2만원 짜리인데 나름 아구도 잘 맛고 단차도 없이.. 좋네요^^;
이로써 핸드폰은 2년은 더 싸울 수 있겠습니다. :-)


Posted by 주이코



Posted by 주이코
TAG NX1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